Your address will show here +12 34 56 78
QT 나눔방

QT Share

온전

Author
온맘다해
Date
2018-03-23 12:30
Views
764
3/23/2018 온전
2 Corinthians 12:9
But he said to me, “My grace is sufficient for you, for my power is made perfect in weakness.” Therefore I will boast all the more gladly about my weaknesses, so that Christ’s power may rest on me.
하나님이 사도 바울의 간구를 들으시고 응답하신 말씀이다.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사도 바울의 육체에 있는 약함을 그대로 두시겠다는 의미다. 수많은 병자들을 고치는 은혜를 받은 자이며, 셋째 하늘에 이끌려 올라가 사람이 알 수 없는 환상과 계시를 보고 오는 은혜를 받은 자가 사도 바울이다. 그런 사도 바울에게도 육체의 연약함은 그대로 두시겠다는 것이다. 이유는 사도 바울이 말한대로 너무 자만하지 않게 하심이다.
하나님은 사도 바울에게 엄청난 은혜와 능력을 주시고 또한 자만하지 않도록 겸손함도 같이 주셨다. 다만 겸손의 모양이 육체의 가시일 뿐이다. 연약함일 것 같은 육체의 가시가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이 온전해지는 이유가 된다.
하나님이 얼마나 지혜로우신지, 하나님의 온전함은 결코 사람이 생각하는 온전함과는 같지 않음을 깨닫게 된다. 예수 안에서 연약함이 온전함이 되는 기이한 진리를 깨닫게 하신다. 이것을 아는 사도 바울에게는 연약함이 도리어 자랑이 된다. 고난을 기뻐한다. 환난의 때에 예수님의 능력이 강하게 역사하시기 때문이다. 사도 바울에겐 계시의 믿음이 있다. 사도 바울에겐 간절한 기도의 응답이 있다. 그래서 하나님의 온전하심을 깨닫는다.
나에게도 예수님 다시 오신다는 계시의 믿음이 있는지, 또한 간절한 기도가 있는지 돌아보게 된다. 성경 말씀을 통해 수없이 예언하신대로 예수님 곧 다시 오심을 과연 나는 믿는가 다시 살펴보자. 믿으면서 그렇게 세상을 탐내는가 돌아보자. 간절히 기도하지도 않으면서 하나님의 은혜만 바라는 나 자신을 깨달아야 겠다. 나의 온전함을 버리고 하나님의 온전함을 깨닫게 해달라고 기도해야겠다. 사도 바울처럼 이 땅의 고난과 연약함을 기뻐하며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 만 자랑하는 자가 되길 소망한다.
적용 : 목사님사모님 페루선교 황복환선교사님 최경주권사님 성국해주가정 경석혜림가정 수아유진 시민권 위해 기도하기, 잠언읽기
Total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