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address will show here +12 34 56 78
QT 나눔방

QT Share

3/7 QT - “오직 진리를 나타냄으로.. ”

Author
전달헌 장로
Date
2018-03-09 10:40
Views
799
QT: Mar 7, 2018

고린도후서 4: 1-12

중심구절: (5) “우리가 우리를 전파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그리스도 예수의 주 되신 것과 또 예수를 위하여 우리가 너희의 종 된 것을 전파함이라..”

“오직 진리를 나타냄으로.. ”

오늘 바울사도는 복음의 일꾼으로 직분을 받은 우리들이 조심해야 될 몇가지 일들과 자세에 대해 가르쳐 주고 있다. 제일 먼저 낙심하지 말라고 한다. 우리 마음이 낙담할 때에 우리들은 쉽게 하던 일을 포기하고 쓰러지게 된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은혜로 주의 일에 쓰임받는 우리가 어떤일에도 낙심해서는 안된다고 말한다. 낙심한다는 것은 우리가 하나님에 대한 믿음과 소망이 부족하다는 것을 드러내는 것이란 메세지로 받아본다. 또한 숨겨놓은 우리들의 부끄러운 행위들을 벗어버리고 속이지 말라고 한다. 우리가 빛의 자녀로서 드러내 놓고 떳떳하게 행동할 수 없는 수치스런 일들을 끊어버라는 말씀으로 받아본다.

그리고 이어서 복음을 전할때 하나님의 말씀을 혼잡케 해서는 안되며 오직 진리만을 나타내라고 말한다. 바울사도는 우리에게 사람들의 마음을 붙잡기 위해 말씀을 왜곡하지말고 하나님의 진리를 순전하게 전하라고 권면을 한다. 복음의 메세지를 희석시키지 말고 하나님께 받은 대로 명료하고 clear하게 전달하라고 한다. 물론 말씀을 전해줘도 어떤 사람에겐 복음이 가리워져 있어 구원받지 못하고 망하게 된다고 한다. 그 이유는 세상의 신.. 즉 물질이나 명예 같은 세상의 것들로 마음이 혼미해져 있어서 말씀의 빛이 비취지지 못한다고 설명한다. 또한 복음을 제시할 때에 개인적인 의견이나 생각을 피하고 오직 예수님이 그리스도가 되신 사실에 그들의 시선과 생각이 모아질수 있도록 조심해서 전하라고 한다. 성령께서 복음을 선포하는 우리를 통해 역사하셔서 그들의 굳은 마음을 변화시켜 주신다는 것을 기억하고 성령을 의지하라는 말씀으로 받아 본다. 그래서 우리가 예수님 때문에 주님의 종.. 새 언약의 일꾼이된 사실을 증거하면서 전파하라고 한다.

바울사도는 7절에서 하나님께로 인도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 되신 주님을 보배로 표현하면서 질그릇 같은 존재인 우리가 그 빛을 담고 있다고 한다. 우리에게 이런 일이 가능해진 것은 우리들의 능력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능력과 은혜 때문이라고 말한다. 모든 능력의 근원은 사람에게 있지 아니하고 하나님께 있다는 분명한 메세지를 주고 있다. 그래서 우리가 사방으로 우겨쌈을 당하는 환난을 당해도 낙심하지 말라고 권면을 해준다. 비록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방법을 다 이해 못해도 결국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신다는 약속을 신뢰하라고 한다. 오늘 생명은 너희 안에서 역사한다는 것과 전파하라는 말씀이 마음에 새겨진다. 대화할 때에 예수님의 이름을 지혜롭게 언급할 수 있도록 시도해 보기로 한다.
Total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