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address will show here +12 34 56 78
선교방

Missions

브라질 코로나 및 선교소식

Author
Office
Date
2021-02-09 15:41
Views
6480

사랑하는 선교 동역자님께

살롬! 코로나로 인해 우리의 일상이 무너지고 혼란스러운 이 시기에 목사님과 교회위에 주님의 평강이 함께 하여 넉넉히 극복하시길 기도드립니다.

아마존에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변이로 인해 코로나 감염자와 사망자가 급격히 늘어나는 코로나 2차 유행을 겪으며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코로나 변이는 영국변이와 남아공 변이보다 더 공격적인 바이러스로 항체와 면역력을 약화시키며 강한 전파력으로 수많은 아마존 사람들을 전염시켰습니다.

열악한 아마존 의료체계로 병원마다 환자들이 너무 많아 환자를 받을 수 있는 병상이 부족하고 의료진도 절대적으로 부족하여

아마존 주 정부는 아마존 의료시스템의 붕괴선언을 하였습니다.

무엇보다도 코로나 환자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한 산소 호흡기가 턱없이 부족하여 사망자가 많이 속출하여

그 어려운 인근 베네주엘라 국가에서조차 산소통을 아마존으로 보내고 있는 실정입니다.

상파울로에서도 산소통과 호흡기를 아마존으로 보내지만 지역적 열악한 교통상황으로, 일주일이상 걸리는 상황이어서 어려움은 계속됩니다.

아마존은 전체가 봉쇄-LOCKDOWN-에 들어가면서 24시간 통행금지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아마존 마나우스에 있는 한인 선교사들 (이성전, 이연학, 이정영, 박태준, 박미정 김철기)과 자녀들(이경승 박은철 유수영)이 코로나에 감염이 되었고, 선교사 한분은 돌아가셨습니다.

그리고 현지 선교 동역자인 아드리에우, 네오마 목사 부부도 감염되었다가 회복되었는데, 네오마의 아버지가 코로나에 감염되었지만 포화 상태인 병원에 가지도 못하고 산소 호흡기를 구하지 못해 결국 돌아가시기도 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저희는 조심하면서도 코로나로 인해 힘들고 어려운 아마존 주변 많은 인디언들과 베네주엘라 난민과 아마존 강변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으로 위로하며 마스크와 생필품등을 전달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하나님의 위로와 사랑이 전해질 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또한 코로나 감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선교동역자들을 위해 하나님의 위로와 회복을 주시길 위해 기도부탁드립니다.

하나님께서 이 코로나로인해 일상이 무너지고 질병과 죽음을 부딪치면서 다시한번 우리 모두가 하나님앞에 겸허하게 돌아와 하나님의 긍휼하심으로 이 팬데믹이 회복될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2021년 1월 29일

브라질에서 강명관 심순주 드림

추신) 묵상의 글

아마존 정글 숲의 나무들이 대체적으로 같은 크기로 성장하며 나무와 나무가 서로서로 햇빛을 받을 수있도록 가지들을 양보하며(수관기피) 성장하는 것은 상생하겠다는 자연의 지혜를 알게 해준다. 만약 숲의 한 부분의 나무들이 빠지거나 없어져 그 사이로 바람을 비롯한 무엇인가가 들어오기 시작한다면 다른 나무를 지켜줄 수 없어 그 숲의 나무들은 죽게 된다.

그렇듯이 우리 공동체에서도 누군가 병들고 아프게 되어 그 자리를 지켜주지 못하면 이로 인해 다른 사람들도 함께 아프게 되고 공동체가 다 같이 힘들게 된다. 그러므로 우선 내가 잘 살아야 한다. 내가 잘 살고 너도 잘 살아야 우리 모두가 잘 살 수 있다. 건강하게 우리 모두 잘 살게 되길 소망하며…

Total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