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address will show here +12 34 56 78
QT 나눔방

QT Share

심고 거두며

Author
온맘다해
Date
2017-10-15 17:26
Views
566
10/15/2017 심고 거두며
“This will be the sign for you, Hezekiah: “This year you will eat what grows by itself, and the second year what springs from that. But in the third year sow and reap, plant vineyards and eat their fruit.
‭‭Isaiah‬ ‭37:30‬ ‭NIV‬‬
하나님이 히스기야의 기도에 대해 응답하신다. 앗수르 왕 산헤립의 코를 꿰며 재갈을 물려 돌아가게 할것을 약속하신다. 그 증거로 올해는 스스로 난 것을 먹고, 둘째 해에는 거기서 난 것을 먹으며, 셋째 해에는 심고 거두어 열매를 먹는다고 하신다....
하나님이 주신 증거가 무엇일까 생각해본다. 하나님은 오만한 세상 왕 산헤립을 심판하시고, 예루살렘의 남은 자들을 지켜주신다. 끝까지 하나님을 신뢰하며 의지하는 남은 자들을 보호하신다. 남은 자들이 할 수 있는 것이 없어도 하나님이 알아서 그들의 먹을것을 챙겨주신다. 한번 만 먹이시는 것이 아니라 둘째 해에도 다시 먹이신다. 그러나 셋째 해부터는 남은 자들에게 사역을 맡기시는 것 같다. 두 해에 걸쳐 양육되고 하나님의 임재하심을 체험한 남은 자들에게 심고 거두라고 하신다. 하나님의 일을 감당할 때가 오면 하나님의 일을 해야한다. 하나님의 말씀을 심고 거두어야 한다. 세상에 지지 않고 남은 자들이 말씀을 심고 거둘때 하나님이 열매를 맺게 하신다. 여전히 하나님이 역사하신다.
나같이 게으른 자도 주 예수만 의지하면 하나님이 지키시고 돌봐주심을 알고 있다. 특히나 이민 온 이후 6년 동안은 내가 할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어서 하나님이 알아서 다 먹여 주시고 입혀 주셨다. 그러나 하나님의 때가 되면 하나님의 일을 감당해야 함을 깨닫는다. 비록 나의 수고가 보잘것 없어도 나를 보고 계시는 하나님이 열매맺게 하실것을 말씀하신다. 하찮은 삶 속에서도 살아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체험하길 기도한다. 게으른 종의 수고도 기쁘게 받아 주시는 예수님이 세상 끝 날까지 나와 함께 하심을 굳게 믿는다.
적용 : 내 할일 열심히 하기, 커넥션 목장 처형네 기도, 성경읽기
Total 0